![]()
안녕하세요!
오늘은 가족들이랑 추석 맞이로 집과 가까운 풍물시장에 다녀왔습니다 :)
비록 먹거리가 유명한 시장도 많지만 풍물시장에 간 이유는
부모님의 옛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작은 기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.
저도 옛 물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를 하게 되었습니다.
오랜만에 가족끼리 목적지를 정하여 움직이니 그것만으로도 뿌듯한 하루였던 것 같아요~
![]()
1층 모습으로 다양한 옷과 신발 악세서리 등 없는게 없는 다양한 시장 전경입니다 ㅎㅎ
사실 저희는 이날 옛날 토스트기를 찾으러 갔었는데 찾기가 어려웠지만
주변 상인분들이 친절하게 본인 일처럼 알려주셔서 주방물품을 파는 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.
이동하면서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기 때문에 지루함 없이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:)
![]()
2층의 풍경입니다. 물품들이 제각기 규칙에 따라 나열되어 있는 모습은 진풍경입니다.
![]()
풍물시장의 마스코트 캐릭터들이 한지로 구성되어 있고 낮이지만 환하게 전시되어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.
![]()
제각기![]()
어릴 때나 보았던 옛날 구권 지폐를 다시 보게되다니.. 이제 익숙해져 있는 지폐와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.
오백원이 원래 지폐였던 것을 알고계시나요? 실제로 본 것은 오늘이 처음이였습니다 ㅎㅎ
풍물시장에 와보니 이런 진풍경도 보게되네요
![]()
![]()
2층으로 이어지는 구간입니다. 풍물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
사실 시장은 간격이 좁은 계단으로 이루어져있어서 건강한 사람들도 오르내리기 힘든데요
이곳은 넓고 완만한 경사로 되어있어서 휄체어 뿐만 아니라 유모차를 끌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~
그래서 그런지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 모습을 보았습니다. :)
사진은 없지만 2층에는 식당도 있어 출출한 분들은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.
![]()
옛날 전축 진공관 라디오라고 하더라구요!
저희 아버지가 보시고 매우 놀라워하시며 과거 우리나라의 기술이 들어간 모습이 복원되어 있다고 하셨습니다.
진짜 풍물시장은 한국의 살아있는역사 그 자체였던 것 같아요
ㅇ![]()
엣날 전화기! 요즘 아이들은 스마트폰에 익숙해져있어서 전화기 모습을 모른다고하죠..
이곳에 오면 실제로 사용되었던 옛 것 그대로의 전화기가 전시되어있습니다.
아이들을 데리고와도 충분히 역사공부가 될 것 같아요 :) 저도 우와 하면서 구경했네요!
![]()
LP판과 전축이 전시되어있습니다. 사실 저는 LP을 드라마나 영화에서만 봤는데 실제로 본 것은 이날이 처음이였습니다.
![]()
![]()
나름의 규칙으로 정렬되어 있는 반짝반짝한 옛 모습의 물건들은 이목을 끌기 충분합니다.
상인분들도 구경하는 사람들도 모두 여유로워 보이는 모습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,
흥정도 없고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는 편안한 시장!
![]()
어머니가 찾으시고 너무 좋아했던
옛날 감치미!! 찌개나 국에 사용했다고 하죠~ 과거의 MSG를 보니 옛날 물건은 확실히 포장도 깔끔했구나 생각이 드는 날이였습니다.
![]()
![]()
한국의 근현대를 경험해보며
오랜만에 가족들과 다함께 추억여행을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.
비록 토스트기는 찾지 못했지만 다음에 다시 한 번 나와서 찾다보면
언젠가는 좋은 물건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??
어떤 보물을 찾을 수 있을지 모르는 기대감과 찾게 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것이
풍물시장의 큰 묘미라고 생각됩니다^^
옛 추억이 깃든 풍물시장에 한 번 방문해보세요~



